세계표준인증원
 
 
WSCS으로부터 시스템 인증을 받은 조직은 인증 유효기간 중 다음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이에 대한 내용은 인증 유효기간 동안 인증제도 관련 국내법률, 국제기준 및 세계표준인증원 절차에 따라 변경될 수도 있으며 변경된 사항도 준수하셔야 합니다. 변경된 내용에 따라 서면으로 공지하며 최신내용은 세계표준인증원 홈페이지(http:/www.wscs.co.kr)의 인증서비스 / 인증기업 준수사항에 등록 되어 있습니다.
 
1. 적용 규격에 적합 하도록 시스템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2. 인증제도의 관련된 법규를 항상 준수하여야 합니다.
3. WSCS의 기준에 따라 정기 또는 특별 사후관리심사 등 모든 심사가 원활하게 실시될 수 있도록 협력해야 합니다.
4. 인증제도 운영과 관련하여 인정기관(KAB)에서 직접 실시하는 입회심사 및 특별 사후관리 심사 시 이를  허용하여야 하며, 이를 거부할 경우 인증 계약이 무효화 될 수 있습니다.
5. 인증마크 사용 및 홍보요령을 준수해야합니다
6. 심사비용을 정해진 기한 내에 납부해야 합니다.
7. 발행된 시정조치요구서는 요구된 기한 내에 시정조치 하여 WSCS로 제출해야 합니다.
8. 인증신청 및 인증유지 과정에서의 WSCS와 인증 등록기업 사이에 발생된 모든 인증관련 서류를 보관 유지해야 합니다.
(특히, 시정조치요구서 <유효성 확인>란은 차기 심사 시 확인됨을 유의해야 합니다.)
9. 인증을 획득한 시스템과 관련하여 이해관계자, 클라이언트 및 소속직원으로부터 접수된 불만사항 및 시정조치 사항을 기록하고 WSCS 요청 시 해당 기록을 제출해야 합니다
10. 인증기업은 당 인증원의 명예를 손상시킬 수 있는 방식으로 인증을 이용해서 안 되며, 인증기관이 판단할 때 인증을 오도하거나 권한이 없는 기관이 인증한 것처럼 오도되어서는 안 됩니다.
11. 인증시스템에 대한 다음과 같은 중요 변동이 발생된 경우 30일 이내에 이를 세계표준인증원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⑴ 대표자의 변경
⑵ 인증등록 조직의 이전
⑶ 인증등록 조직의 부도, 양도, 양수 또는 합병
⑷ 인증등록 조직규모의 증설 또는 축소
⑸ 생산의 중단 또는 폐업
⑹ 조직의 개편
⑺ 생산 공정, 설비, 공법의 변경
⑻ 매뉴얼의 개정 및 관련 표준분류의 중요한 변경 또는 신규 추가사항 발생
⑼ 환경시스템의 인증의 경우 중대한 환경사고나 법규위반으로 행정처분을 받는 경우
⑽ 기타 인증시스템 상 영향을 미치는 중요 변동사항
⑾ 인증서의 훼손 또는 분실, 기타 인증서 기재사항 변경 등에 따른 인증서 재교부 필요시
 
1. [인증의 유지조건]

인증 등록 조직은 본 인증기업 준수사항의 인증등록 조직의 의무를 충실히 이행해야 합니다.


2. [정지 기준] 다음의 경우 인증의 효력이 정지됩니다.

* 정해진 기한 내에 사후관리심사를 수검하지 않아 인증효력 정지에 대한 예고 공문을 접수한 후 1개월 이내에 사후관리 심사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 인증유지를 위한 심사결과 인증시스템이 적용규격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한 자원 및 조직이 없거나 인증시스템이 대부분 가동되지 않는 것으로 판명된 경우
* 이해관계자로부터 클레임이나 사회적 물의에 의하여 인증시스템에 대한 신뢰성이 없는 경우
* 인증제도 및 인증요구사항의 변경에 대한 인증 등록기업의 대응조치가 취해지지 않은 경우
* 현장 확인심사 결과 중부적합이 발생하여 재확인심사를 실시한 결과 중부적합이 재 발생된 경우
* 인증마크의 오용으로 시정명령을 받은 이후 1개월 이내에 관련내용이 시정되지 않을 경우
* 인증심사 비용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 인증계약에 따른 조직의 의무사항을 준수하지 않았을 경우
* 인증서의 적용범위를 초과하여 사용한 경우
* 인증신청 및 심사 중 제공된 정보나 문서가 허위로 판명된 경우
* 인증범위 변경사항 통보가 이행되지 아니하여 인증등록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 기타 WSCS와의 계약 및 합의사항을 위반한 경우

3. [복원 기준] 다음의 경우 인증의 효력이 복원됩니다.

* 인증효력정지의 사유 소멸이 확인 되는 경우 (해당 인증조직의 시정조치 여부를 지속적으로 확인)
* 인증결정권자의 승인이 있는 경우 (특별심사/단기예고심사 진행)


4. [취소 기준] 다음의 경우 인증의 효력이 취소됩니다.

상기 효력정지 또는 인증유예 처분에도 불구하고 3개월이 지나도록 시정조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단, 적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WSCS의 판단에 따라 문서화되고, KAB의 동의를 얻을 경우 취소 유예될 수 있습니다.)
인증등록 기업에서 공식적으로 인증서를 반납한 경우
인증범위에 포함된 제품(공정)의 생산, 활동이나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해당 범위에 한함)
인증등록 기업의 해체, 연락두절 등으로 인증대상 조직의 실체가 없어지거나 확인되지 않은 경우
인증서 유효기간 내에 인증효력이 3회 이상 정지된 경우
인증서 회수 요청 접수 후 1개월을 초과하여 불응한 경우

5. [인증의 거부] 

최초 등록 또는 갱신등록을 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최초심사 및 갱신심사 후에 후속되는 인증결정의 한 종류입니다.
최초 인증 등록 시 계약담당자는 신청서를 검토 후 인증신청을 수락하거나 거부해야합니다.
신청서 검토 결과, 인증기관이 인증신청을 거부하는 경우 신청거부 사유를 문서화하여야 하고 클라이언트에게 명확히 통보 할 수 있습니다.



6. [인증범위 변경]


인증된 조직이 인증범위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WSCS의 "인증범위 변경신청서"를 작성하여 신청합니다.
WSCS에서는 해당 변경사항의 확인방법을 결정하고, 현장 확인심사가 필요할 경우 심사팀을 구성하고 심사계획서를 발행합니다.
심사결과는 최초(갱신)심사 절차에 준하여 처리됩니다.


7. [불만, 이의제기 및 분쟁 처리절차]


WSCS의 인증운영에 대하여 불만, 이의사항이 있을 때에는 45일이 경과하기 전에 불만/이의 제기요구서 서식을 이용하여 서면으로 담당부서로 불만 및 이의제기를 할 수 있습니다.


(1) 정당한 사유 없이 인증신청이 거부되었을 경우.
(2) 심사진행 또는 심사결과에 대하여 동의할 수 없을 경우
(3) WSCS의 심사 또는 심사원이 인증관련 법령 및 기준을 준수하지 않아 유. 무형의 피해가 있었거나 예상되는 경우
(4) 기타 WSCS의 업무처리결과가 불만족한 경우


사안의 중대성을 감안하여, 기획지원 팀장은 처리팀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단, 해당사안에 직접적 이해관계가 있는 인원은 참석을 배제합니다.
필요에 따라, 기획부서는 이해당사자와의 협상 내용을 운영위원회 또는 별도의 위원회 (이하 "위원회"라 함)에 상정하여 그 결정에 따라 조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위원회에 상정되는 이의제기 사항은 동일한 내용으로 재상정될 수 없습니다.
불만, 이의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1개월 이내에 조치결과를 통보해드립니다.
WSCS의 조치 결과에 동의할 수 없는 경우 중재 또는 인정기관의 유권해석에 따르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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